제 생각 인데요..
300만원완제(기름값 대주는거)라면 말이 안됩니다.
일반적으로 200만원~220만원 정도 입니다.
단 일이 힘들경우, 운행시간이 많을경우, 운행거리가 많은경우 등. 일때 인상 요인이 있기는 합니다.
하지만 300만원 이라면 아마도 4(?)자 일 가능성이 많은 매물 입니다.
그러나, 투잡일 경우라면 가능 할수도 있습니다.
예를들어 200만원짜리 일자리인데 일이 일찍 끝나고 아르바이트 100만원짜리 일을 한다면 가능 하겠죠.
하지만 이런경우라면 다음 2가지는 주의 하셔야 합니다.
첫째, 너무 힘들어 포기 하는 경우가 있을수 있습니다. 지입차를 구매 하실때 대부분 오류를 범하는 것들이
운행시간만을 기준으로 판단을 하신다는 것 입니다.
하지만 물류센터 이동시간, 배송품상차시간을 감안하면 보통2시간 정도는 더해야 한다는거 주의 하세요.
만약 투잡일 경우 어떨까요?
제시간에 차를 못대는 경우가 있을수 있고 운행시간이 너무길어져 잠잘시간도 없을 경우도 있어요..
둘째, 운수회사에서 투잡을 대부분 못(때론, 차빼라고)하게 합니다.
투잡하시는 분들 몰래 하는 분들이 많다고 보시면 됩니다.
자세하게 설명 드릴수는 없지만.. 쉽게 이야기하면
화주 입장에서는 자기 배송품을 안정적으로 배송하기를 원한다는 것이지요.
다른일 하다가 차를 제시간에 못대면 기분이 좋을까요?
이상 2가지가 투잡차량 선택시 주의 사항이구요..
마지막으로, 1톤차 190만원, 240만원, 300만원.. 등 말씀 하셨는데요.
-190만원차량: 일이쉽거나, 운행시간 짧거나, 운수회사 출혈경쟁으로 빚어진 미친 매물 일 가능성이 높구요.
-240만원차량: 힘들거나, 운행시간길거나, 아주지저분한(남들꺼리는거)물품배송이거나,
뭣모르는 화주가 돈많이 주는 겁니다.(사실 이런계약이 많아야 합니다. ^^)
-300만원: 만약 사실이라면 투잡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죽었다 복창하고 밤잠설치며 일해야 합니다.
*참고, 현시점에서 일반적인 1톤차의 적정한 수입은 200~220만원 정도 입니다.
만약, 이 금액을 초과한다면 분명히 이유(?)가 있습니다.
=========== 원래글 ============
광고를 보면 1톤차로 어떤건 190원 240만원 또 어떤건 300만원 이렇게 벌수 있다고 되어있는데 이거 믿을 수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