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9일 화물운송시험 처음 봤습니다. 85점
저같은 경우는 7일 하루10시간 정도 공부 했습니다.
단순 암기식 보다는 모르는 단어는 일일이 사전 찾아가면서 이해하는 방향으로 공부를 했죠.
문제은행식 자격시험은 대부분 과년도기출문제에서 그대로 가져오기 때문에 이해가 안돼거나 암기하기 어려운 부분도 문제 자체를 암기해 버리면 시험시 질문이나 답이 암기된대로 바로 연상되어 충분히 시험합격에 부담이 별로 없습니다.
그렇지만 화물운송시험은 문제은행식인지는 만드는 중인지 잘모르겠으나 일단 과년도문제가 오픈이 안돼있고 서술형 자료만으로 공부하기 때문에 암기보다 이해력이 더 필요하다고 봅니다.
시험 마지막 전날에 여기 바로테스트 문제를 풀어 보았는데 문제를 일일이 읽어볼 필요도 없이 거의 98점 이상 다 맞추었었습니다.
테스트 문제들이나 답들이 교통공단 참고자료의 어휘배치, 문장 내용, 단어들이 대체적으로 일치하고
문장이 간결해 상식적인 수준으로 이해하기가 쉽습니다
이해 안된 부분이라도 어느정도 문장이 암기되었다면 쉽게 풀수가 있었습니다.
바로테스트는 시험전날 중요한 부분 다시 체크 하는데 도움이 많이 되더군요.
그러나 시험당일에 부담을 줄이려면 이해를 하면서 공부를 하시는 편이 낫습니다.
본 시험에서는 문제들이 좀 당황스럽게 만들더군요.
교통공단 참고자료의 문장이나 단어들이 그대로 쉽게 그냥 나오지는 않았다는 겁니다.
문장이나 단어가 부분적으로 그대로 나오는 문제도 있지만
응용되어져 서술된 문제들이 적잖케 있습니다.
그래서 단순암기보다 이해하면서 공부를 하시면 응용된 설명이 나와도 쉽게 이해 할수가
있다는 겁니다.
물론 문장이나 단어 그대로 암기해 시험쳐도 떨어지지는 않겠지만 시험합격 부담이 좀 세지겠죠.^^
주연어프의 뜻
맞는지 모르지만 일단 제가 이해하기에는(주연:가장자리, 어프는 영문한글표기로 오프 OFF ...떨어지다. 이격되다)
주연어프 누가 만들었는지 모르지만 좀 다른사람이 이해하기 쉽게 한자어로 하든지 영문으로 하든지 통일했으면 하는 아쉬움이 드네요.
그리고 섬세하게 출제되는 부분도 있더군요.
예를들면 숫자 한끝차이 : 종합검사 기간 30일과 31일 택일하는 부분이라든가
별로 중요하지 않게 여겨지는 부분의 출제
예들들면 특수자동차 신호위반 범칙금액 등등..
그리고 문제중에 교통공단의 업무는? 자료에 없던거 같은데 내가 못봤는지?
뭐 이런것까지 맞출려면 진짜 딸딸 외워야 하는데
그렇게까지 할필요는 없을것 같구요. 일단 60점만 넘으면 되니까
문장을 이해하면서 중요한 부분 위주로만 공부하셔도 충분 하실것 같습니다.
바로테스트에 나오는 수치나 중요 명사 단어들만 외워도 시험에 상당히 도움이 될겁니다.
(참고로 바로테스트 법규부분 문제들 중에는 법규 개정에 따른
수정이 안된부분도 있으니 참고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