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자리 내리기 시작하는 폭우에 당황 하시나요? 미리 대처하고 있으셨다면 침착하게 비상등을 먼저 켜고 차선변경을 삼가 하세요.
1. 지방국도 보다 고속도로를 이용하세요
7월, 8월은 비소식도 많습니다. 장거리 여행을 떠나신다면 지방도 보다는 고속도로를 이용하세요 지방도는 비로 인한 낙서 및 도로유실 등 피해가 있을 수 있습니다.
2. 낮은 지역에 주차는 삼가 하세요
차량은 낮은 곳에 주차하지 말고 높은 곳에 주차하세요. 갑자기 내리는 폭우로 하천이 범람하면 차량 침수 사고를 당할 수 있습니다.
3. 침수지역은 저단기어로 높은 엔진 회전수를 유지 하세요
침수지역을 통과해야 한다면, 저단기어로 높은 엔진 회전수를 유지하면서 통과해야 합니다. 특히 빠르게 침수지역을 통과하면 공기정화기를 통해 물이 엔진으로 유입될 수 있습니다.
4. 주차 후 창문을 점검 하세요
차량을 주차한 후 창문을 확인하는 것 잊지 마세요. 창문을 통해 들어온 비는 자동차보험의 자기차량 손해로 처리 받을 수 없습니다.
5. 브레이크는 가볍게 여러 번 나누어 제동하세요
빗길은 눈길과 마찬가지로 위험합니다. 브레이크는 가볍게 여러 번 나누어 제동하여야 합니다. 빗길은 평소의 20%감속, 폭우가 내리면 50% 감속입니다.
6. 차량에 어린이는 반드시 뒷자리에 앉히세요
차량에 어린이가 있다면, 반드시 뒷자리에 앉아야 합니다. 급제동시 앞 좌석은 어린이들에게 매우 위험 합니다.
7. 타이어 점검은 필수 입니다
여름철 타이어 점검을 하지 않았다면 반드시 확인 하세요. 타이어 마모가 심하다면 교체하고 여행을 떠나세요.
8. 각종오일은 조금 일찍 교환해도 좋습니다
여름철은 고온으로 인해 각종오일의 변화가 심한 계절입니다. 엔진오일 및 변속기 오일등은 교환주기를 조금 빨리 해도 좋습니다.
9. 고속도로 휴게소에 도착하시면 바로 시동을 끄지 마세요
뜨거운 여름 고속도로 휴게소에 도착하여 바로 시동을 끄면 엔진, 변속기 등의 주요부품에 무리가 될 수 있습니다. 특히 고속으로 장시간 주행 하셨다면, 엔진룸을 열어 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10. 트렁크의 짐은 필요한 것만 넣으세요
휴가철을 보내고 불필요한 물건들은 트렁크에 넣어두지 마세요. 고유가 시대 연비를 향상하기 위한 방법 입니다.
출처-네이버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