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어 마모도 확인.
타이어 마모한계 표시를 확인한다. 이 표시는 1.6mm의 높이에 띠모양으로 돌출되어있음까만삼각형 마크를 넣어서 마모한계 위치를 나타내 주고 있다.적정공기압의 주입은 열을 밖으로 빨리 방출시켜 타이어 내부의 온도를 안전하게 유지 시켜 준다.. 즉,안전운행, 승차감, 경제적인 측면에서 타이어의 성능을 최대한 발휘 할 수 있다.
타이어 펑크 조심!
주행 중에는 타이어에 열이 발생합니다. 특히 과적이나 공기압 부족, 과속의 경우에는 더
주행 중에는 타이어에 열이 많이 발생한다. 이 열이 내부에 축적되면 내부의 고무와 타이어 코드의 접착력이 떨어져 펑크가 난다. 이로 인해 사고가 발생할 수 있다. 이런 사고를 막으려면 적정하중과 공기압을 지키고 주행 2~3시간 동안에 한 번씩 휴식해줄 필요가 있다.
비포장도로의 이물질 조심!
비포장 길을 지나고 난 후에는 꼭 타이어를 확인해 보아야 한다. 이물질(작은 못, 유리조각)들이 박혀있을지 모른다. 이러한 이물질들은 당장은 괜찮을지라도 천천히 타이어를 상하게 해 결국에는 큰 사고를 부를 수 있다. 비포장길을 다녀온 후에는 꼭 정비업체에 들리도록 한다.
타이어 위치 교환
타이어가 균일하게 마모되면 위치 교환이 필요치 않다. 그러나 이상마모가 있으면 바로 위치 교환이 필요하다. 이러한 마모를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서는 만킬로미터마다 교환하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