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용
| 2010-06-08
일단, 아는분이 있어서 서울시내버스에 입사가능한다면 좋은일이라 여겨집니다.
서울시내버스에 대한 전망을 생각할 만큼 신중한 모습도 보기좋구요.
어떤 운전직이든 쉬운건 없다고 판단됩니다. 달리 말하면 어떤 직업이든 쉽고 원하는 연봉과 안정적인 자리는 스스로 노력하지 않고서는 지켜내기 힘들다고 생각합니다. 버스운전직은 충분히 전문직이고 많은 노력과 경험이 필요한게 버스운전입니다. 준공영제이후(서울시내버스) 서울시에서 메뉴얼해놓은 일련의 시스템만 봐도 한눈에 쉬운건 아니겠구나, 그런 생각을 해볼수 있을겁니다. 쉽게 말하면 운전만해서 수반되는 여러요소들을 뒤로 할수가 없다는 말입니다.
요즘은 운수서비스업이라고 칭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나이가 어떻게 되시는지 모르겠으나, 알단은 아는분을 통해 입사가(서울시내버스)가능하다면 무척이나 반가운 일입니다. 지인분을 통해 연봉과 근로조건을 아실거라 생각합니다. 참고로 만근은 22일입니다. 1주일에 2번 쉬고 월평균 상여포함 250만원 정도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퇴직금은 년300만원정도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렇게해서 연봉이 3200~800사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왠만한 중소기업 과장급,부장급,연봉이라 생각됩니다. 학자금은 중,고교까지 지원됩니다. 대학교는 아주부분적(없다고 보시면 됩니다.)입니다.
사고만 없다면 정년59세까지는(현,제도) 보장된다는 장점이 있는데 그것도 개인의 차가 심해서 가늠하기 힘든부분입니다. 사고없고 승객과의 언쟁으로 인해 민원만 발생안된다고 문제없으리라 생각합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버스운전에 기본은 운전자의 자세라고 생각됩니다. 많은 승객들을 원하는 목적지까지 안전하고 원활하게 이동시킬 수 있는 능력과 자질이 필요로 합니다.
물론, 운행중에 일어나는 많은 일들중에 포괄적인 내용이지만 프로라는 마인드정신으로 극복해야 할것들이 많다는 이야기를 하려고 한말입니다. 그리고 서울시에서 만들어 놓은 제반 규정과 시스템들을 나름 숙지하시어 본인 스스로가 어떤 문제점을 가지고 있는지도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서울시내버스뿐만 아니라 시내버스의 특징도 알고계시겠지만, 시내운행중에 발생되는 심한 정체와 여러잡차들과의 경쟁,갈등 들을 슬기롭게 극복해야함은 당연합니다.
나이가 어떻게 되시는지 모르겠으나,30대라면 일찍 시작하시는 거고 40대라면 적당한 나이라 생각합니다
암튼 많은 도움이 되었는지 모르겠지만 가정에 행복이 충만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