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현*해상에서 교통사고 현장출동 초동조치를 하고 있는 사람입니다.
신호위반 사고는 일단 교통신호의 체계가 아주 중요합니다.
대체적으로 신호가 바뀌는 시점에서 무리하게 진입하던 차량과
출발하는 차량과의 사고가 대부분이구요
아주가끔 선출발하는 차량이 있긴 하지만 그런 경우는 거의 없다고 봐야겠죠..
질문자님께서 정상신호고 택시가 신호위반이라면 아마도 택시 진행방향에서 신호가 끊어지고
우리쪽 출발신호등이 들어와 출발하신 것으로 보여집니다.
목격자가 있고 경찰관이 목격자와 통화도 하셨고 택시도 신호위반 사실을 인정하신 분위기로 보이네요
물론 목격자도 중요하지만 사건의 정황과 경찰서에서의 일차진술도 상당한 힘을 가집니다.
만약 목격자분의 진술서를 받지 못한다고 하더라도 사건이 뒤집힐 만큼의효력을 갖지는 못할 것 같습니다.
정 안되면 그 목격자 아니라도 다른 목격자 찾으면 될 일이고 시간이 문제지요.
검찰로 보낸다는 건 당연한 절차구요..
10대중과실사고이기 때문에 택시 운전자는 형사처벌(벌금)을 받아야 합니다.
다만, 세 명의 진단이 그리 크지 않다면 아마도 개인합의는 없을 수도 있으니 참고 하세요..
과실책임 따질 것 없이 신호위반한 차량이 100% 과실입니다.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사고처리 잘 하시고 부디 건강하시기를 기원합니다.